본문 바로가기
새찬송가

[새찬송가 분류] 구유에서 다시 오실 왕까지, "성자 예수님" 찬양 모음 (성탄/고난/부활/재림)

by prewoman 2025. 12. 14.
[새찬송가 분류] 구유에서 다시 오실 왕까지, "성자 예수님" 찬양 모음 (성탄/고난/부활/재림)
[새찬송가 분류] 구유에서 다시 오실 왕까지, "성자 예수님" 찬양 모음 (성탄/고난/부활/재림)

    신앙생활을 하면서 가장 많이 부르고, 또 부를 때마다 가슴 벅찬 이름이 있다면 단연 '예수 그리스도'가 아닐까요? 새찬송가에서 가장 방대한 분량을 차지하는 '성자 예수님' 파트는 예수님의 생애 그 자체입니다.

     

    이 땅에 아기로 오신 순간부터 십자가의 고난, 죽음을 이기신 부활, 그리고 다시 오실 영광의 날까지... 찬송가만 순서대로 묵상해도 복음서 한 편을 읽는 듯한 은혜가 밀려옵니다.

     

     

    [새찬송가 분류] 구유에서 다시 오실 왕까지, '성자 예수님' 찬양 모음 (성탄/고난/부활/재림)
    [새찬송가 분류] 구유에서 다시 오실 왕까지, '성자 예수님' 찬양 모음 (성탄/고난/부활/재림)

     

     

     

    특히 이 분류는 대림절, 성탄절, 고난주간, 부활절 등 교회력의 중요한 절기마다 꼭 펼쳐보게 되는 구간이죠. 오늘 포스팅에서는 예수님의 발자취를 따라가는 9가지 주제의 찬양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절기에 맞는 찬양을 찾으시거나, 예수님을 더 깊이 묵상하고 싶은 날 이 리스트가 작은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1. 성자 예수님 - 예수그리스도 (80장~96장)

    특정한 날이 아니더라도, 매일의 예배 속에서 우리의 사랑을 고백하기 가장 좋은 찬양들입니다. "예수님은 누구신가?"라는 질문에 대한 답이 여기 다 들어있어요. 내 삶의 이유 되시는 주님의 이름을 높이며 사랑을 고백해 보세요.

     

     

    2. 성자 예수님 - 구주강림 (97장~105장)

    찬바람이 불기 시작하는 12월, 성탄을 기다리는 대림절(강림절) 기간에 부르기 좋은 곡들입니다. 어두운 세상에 빛으로 오실 주님을 기다리는 설렘과 간절함이 담겨 있어요. 차분한 마음으로 아기 예수님을 맞이할 준비를 해볼까요?

     

     

    3. 성자 예수님 - 성탄 (106장~129장)

    "기쁘다 구주 오셨네!" 온 세상이 기뻐하는 성탄절 찬양입니다. 천사들의 합창과 동방박사의 경배, 그리고 마구간의 고요한 밤까지. 크리스마스 예배 때 이 찬양들을 부르며 우리에게 오신 최고의 선물을 기뻐하세요.

     

     

    4. 성자 예수님 - 주현 (130장~133장)

    예수님이 세상에 자신을 드러내신 것을 기념하는 주현절 찬양입니다. 세례를 받으시고 공생애를 시작하시며 만방에 빛을 비추신 주님. 우리 삶에도 그 영광의 빛이 비치기를 소망하며 불러보세요.

     

     

    5. 성자 예수님 - 생애 (134장~138장)

    갈릴리 호숫가를 거니시고, 병든 자를 고치시며, 말씀을 가르치시던 예수님의 삶을 묵상합니다. 제자로서 주님의 뒤를 따르기로 다짐하는 헌신 예배나, 복음서 말씀을 나눌 때 선곡하기 참 좋습니다.

     

     

    6. 성자 예수님 - 종려주일 (139장~142장)

    고난주간의 시작을 알리는 종려주일. 나귀를 타고 예루살렘에 입성하시는 겸손한 왕을 향해 우리도 종려나무 가지를 흔드는 마음으로 "호산나"를 외쳐봅니다. 왕의 위엄 뒤에 숨겨진 십자가의 길을 생각하게 하는 곡들입니다.

     

     

    7. 성자 예수님 - 고난 (143장~158장)

    사순절고난주간이 되면 마음이 먹먹해지죠. 나를 위해 십자가를 지신 주님의 사랑이 사무치기 때문입니다. 보혈의 은혜를 깊이 묵상하며 회개와 감사의 눈물로 나아갈 때, 이 찬양들이 귀한 고백이 될 거예요.

     

     

    8. 성자 예수님 - 부활 (159장~173장)

    십자가의 슬픔이 변하여 찬송이 되는 아침! 사망 권세를 이기신 부활절의 기쁨을 노래합니다. 웅장하고 힘찬 멜로디의 곡들이 많아요. 우리에게도 영원한 생명이 있음을 선포하며 가장 기쁜 목소리로 찬양해요.

     

     

    9. 성자 예수님 - 재림 (174장~181장)

    우리의 신앙은 과거에 머물지 않고 미래를 향합니다. 다시 오시겠다 약속하신 주님을 기다리는 재림 신앙. 세상살이가 힘들고 지칠 때, 영광 중에 오실 주님을 바라보며 다시 일어서는 힘을 얻으시길 바랍니다.

     

     

    마무리하며

    예수님의 탄생부터 다시 오심까지, 찬양으로 그 길을 따라가 보니 어떠셨나요? 우리 삶의 모든 순간마다 함께 하시는 주님의 사랑이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오늘 하루도, 내 삶의 주인 되시는 예수님을 높이며 그분과 동행하는 행복한 날 보내시길 라이즌이 축복합니다.